넥센타이어, '맨시티 FIFA 20 CUP' 메인 파트너 참여
넥센타이어, '맨시티 FIFA 20 CUP' 메인 파트너 참여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6.1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계방송서 브랜드 노출로 글로벌 인지도 높일 계획
넥센타이어의 공식 파트너사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맨체스터 시티 FC’의 e스포츠 대회 ‘맨시티 피파 20 컵(FIFA 20 CUP)’ 포스터.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의 공식 파트너사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맨체스터 시티 FC’의 e스포츠 대회 ‘맨시티 피파 20 컵(FIFA 20 CUP)’ 포스터.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공식 파트너사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의 e스포츠 대회인 ‘맨시티 피파 20 컵(FIFA 20 CUP)’에 메인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맨시티 FIFA 20 CUP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대회로, 참가자들이 비디오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를 이용해 가상으로 맨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 입장해 게임을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예선 대회는 6월13∼14일에 진행되며, 예선을 통해 선발된 8명이 6월20∼21일 결승을 치르게 된다. 결승 경기는 맨시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3국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상위 순위권자들에게는 상금이 주어지며, 대회 우승자에게는 ‘맨시티 FIFA’ 온라인팀 프로 선수인 쉘즈(Shellzz)와 앞으로 경기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넥센타이어 맨체스터시티 파트너십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맨시티 FIFA 20 CUP 메인 파트너로 경기 중계방송을 통한 브랜드 노출로 글로벌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지난 2015년 맨시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2017년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처음으로 선수 유니폼 소매 부분에 기업 로고를 새겨 넣는 ‘슬리브 파트너’를 체결하는 등 맨시티 구단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