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최종철 경기 연천 전곡농협 조합장
[인터뷰] 최종철 경기 연천 전곡농협 조합장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0.05.3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와 혁신, 소통과 화합으로 새롭게 재도약”
사회공헌활동 통한 조합원 복지향상·섬김 경영 실천
(사진=최종철 경기 연천 전곡농협 조합장)
(사진=최종철 경기 연천 전곡농협 조합장)

“변화와 혁신,소통과 화합으로 재도약하는 전곡농협이 되겠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조합원 복지향상과 섬김 경영을 실천하겠다”

최종철 경기도 연천군 전곡농협 조합장의 일성이다.

다음은 최 조합장과의 일문일답이다.

◇앞으로의 각오

지난 1975년 청산농협에 입사한 후 2014년 6월 정년까지 40여년의 농협생활로 얻은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통해 앞으로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 공헌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연천군 농업 및 농업인들의 실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화훼농가 돕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와 위축된 소비가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 연기되면서 지난해보다 60%이상 매출에 타격을 입은 화훼 농가를 지원하고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전곡농협 임직원들은 전곡농협 방문 고객과 지역(전곡.청산.백학.장남) 48개 영농회에 200만원의 꽃 나눔 행사를 가졌다.

◇추진할 주요사업은

농업이 미래의 6차 산업이라는 비전의 가치실현을 위해 농촌발전에 앞장설 것이며, 직원들에게는 자기개발과 고객 우선 친절봉사, 내실 있는 경영으로 수익창출을 창출하겠다.

또 조합원과 지역주민에게 사회적, 경제적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농협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는 등 관내 농협의 선두주자로서 모범을 보이고 있으며 사회공헌 및 함께 나눔 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하겠다.

전곡농협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사회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동참하는 동시에 농민 조합원과 소외계층을 위한 공익적 사회 환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나가겠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한다면

조합원 여러분의 지원과 고객의 신뢰를 더해 융합하고 창조하고 혁신함으로써 전곡농협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며, 지역주민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로 농협이 발전하고 있어 늘 감사하며,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

또한 농가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을 해결하고자 매년 농가를 찾아 직원들과 함께 상생경영 실천과 나눔 경영 동참으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로 지역주민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농협이 되어 고객과 지역주민의 믿음과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다.

한편 최 조합장은 2019년도에는 종합경영평가 우수조합장, 외환 증대 ‘베스트CEO’, 비이자이익부문 ‘베스트 CEO’, 판매사업부문 우수상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3월에는 ‘생명보험 베스트 CEO‘, 손해보험 ’베스트 CEO‘로 선정됐다.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