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미디어센터, 영상문화 향유 다채로운 사업 전개
수원미디어센터, 영상문화 향유 다채로운 사업 전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0.05.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영화 네트워크 허브 지원 공모사업’ 선정

수원을 중심으로 한 경기 남부권역에서 다양한 문화 주체들이 시네마 커뮤니티를 만들어 소규모 영화제를 개최하고, 영상문화를 함께 향유하는 다채로운 사업들이 전개된다.

경기도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미디어센터는 최근 영화진흥위원회 주관 ‘2020 지역영화 네트워크 허브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이번 공모사업으로 수원미디어센터는 영화를 매개로 한 주체별 커뮤니티를 형성해 영화문화 네트워크와 문화 다양성을 활성화하는 구체적인 사업들을 추진한다.

우선 지역영화제로 이주민의 삶을 알리는 지역영화제 ‘수원이주민영화제’ 운영, 아시아·태평양 환경장관 포럼에 맞춰 ‘지속가능발전환경영화제(가칭)’ 등을 개최한다.

또 경기 영화학교 연합 학생들의 작품을 상영하고 교류의 장이 될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아르헨티나와 한국 초등학생들의 교류 영화제를 진행할 영화학교 ‘놀다’ 등의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아울러 시네마커뮤니티 활동 지원(지역 특화 영화문화 사업), 영화인문학 강좌, 네트워크 협력체 '차이의 사이를 잇다' 운영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시네마커뮤니티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도 펼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사태로 지친 시민들에게 풍성한 영상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