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건축물 허가부터 철거까지 규정절차 만화로 쉽게 배운다
의령군, 건축물 허가부터 철거까지 규정절차 만화로 쉽게 배운다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05.2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밀착형 사례 담은 만화로 체험하는 알기 쉬운 건축여행 책자 제작

경남 의령군은 건축물 신축을 위한 허가부터 철거까지의 건축법령 정보를 담은 ‘만화로 체험하는 알기 쉬운 건축여행’ 책자 500부를 제작하여 전 관·과·소 및 읍·면사무소와 관내 238개 마을에 배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알기 쉬운 건축여행은 평소 건축법령상 건축기준 등을 위반한 건축물이 매년 증가하고 있고, 이중 상당수가 건축법령에 대한 정보와 이해 부족으로 발생하고 있어, 건축법 위반 행위임을 알지 못해 단속되는 피해를 줄이고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군민의 안전과 재산권보호를 위해 군민이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체험하는 알기 쉬운 건축여행’ 안내책자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만화로 체험하는 건축여행’의 주요 내용은 건축물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신고)부터 착공·사용승인, 유지관리 및 철거까지 각 행정 단계별 적용규정과 행정절차를 설명하고, 이 밖에도 가설건축물의 허가(축조), 용도변경 허가(신고), 대수선 허가(신고)에 대한 제도 개념 및 세부 현황을 만화책에 담았다.

군 건축민원담당은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이 일상생활에서 건축물 허가 등의 절차를 보다 쉽게 알고 안전한 관리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물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령/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