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대학생 관광서포터즈 위촉장 수여
원주시, 대학생 관광서포터즈 위촉장 수여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5.2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원주시는 22일 오전 11시 원주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관광서포터즈 위촉식을 열고 총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원주관광에 관심이 많고 SNS 운영을 활발히 하고 있는 대학생들로 선발한 가운데 관내 대학 9명과 관외 대학 11명의 학생(원주 연고지)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광 분야 전공자 8명이 포함돼 있다.

특히 원주는 물론 서울, 경기, 춘천 등 다양한 지역의 대학생을 선발해 SNS 및 오프라인을 통한 원주시 관광 홍보가 전국 각지에서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시 대학생 관광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원주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젊은 감각의 새로운 관광트렌드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SNS를 통한 원주시 관광 주요 소식 전파·홍보, 주요 관광지 팸투어 및 워크숍 참여를 통한 정책 아이디어 제안과 대학 내 원주관광 홍보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동익 관광정책과장은 “관광트렌드가 급속히 변화하고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원주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