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신규 리워드 시스템 '코인' 론칭
야놀자, 신규 리워드 시스템 '코인' 론칭
  • 전명석 기자
  • 승인 2020.05.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저·티켓 상품 결제액 5% 코인으로 지급
밀크코인 및 야놀자 포인트로 교환 가능
야놀자가 20일 신규 리워드 시스템 '야놀자 코인'을 론칭했다. (자료=야놀자)
야놀자가 20일 신규 리워드 시스템 '야놀자 코인'을 론칭했다. (자료=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신규 리워드 시스템 '야놀자 코인'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야놀자 앱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 일부를 야놀자 코인으로 적립할 수 있다. 야놀자 코인은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 코인'으로 교환 가능해, 밀크파트너스 제휴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하반기 중 야놀자 포인트로의 교환 기능이 추가되면 야놀자의 숙박·레저·교통 상품 구매 시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야놀자는 야놀자 코인 신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9월30일까지 앱에서 결제한 레저·티켓 상품 금액 5%를 야놀자 코인으로 제공한다. 코인은 상품 이용 다음 날 자동 적립되며, 밀크 앱 계정이 연동된 야놀자 회원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밀크 연동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다음 달 21일까지 야놀자에서 국내 숙소 3회 이상 예약 시 20 밀크코인을, 올해 말까지 야놀자 상품 첫 결제 시 10 밀크코인을 제공한다. 밀크코인은 야놀자 계정과 연동된 밀크 계정으로 자동 지급된다.

강석환 야놀자 마케팅전략유닛장은 "야놀자 코인을 활용해 국내 대표 여가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야놀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야놀자를 통해 합리적인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선도적인 리워드 시스템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밀크파트너스의 파트너사로 합류한 야놀자는 지난달부터 앱에서 밀크 서비스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밀크 회원 계정을 야놀자 앱에 등록하면 야놀자 코인과 밀크코인 간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jm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