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0 농식품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경기도 ‘2020 농식품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0.05.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까지 예비창업자 공모…업체당 최대 2500만원 지원

경기도는 농식품 분야 초기 창업자나 예비창업자에게 사업화 자금과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20년 경기도 농식품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도는 모집에 앞서 사업 수행 수탁기관으로 ‘농업기술실용화 재단’을 선정했다.

모집대상은 경기도 내 사업장을 가진 농식품 제조.가공 분야 및 농식품과 기술을 융합한 농산업 연관분야의 창업 5년 미만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이며, 지원대상자 중 11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해 총 2억3000만원(업체당 최대 2500만원내/ 자부담 10%)의 사업화 자금을 차등 지원한다.

모집기한은 다음달 1일까지이며, 선정된 업체는 도내 벤처센터 입주, 기술이전, 시제품 제작,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기술평가 및 경기도 농식품펀드 연계 등 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된다.

도는 신청 접수 관련 13일 이후 유튜브에서 온라인 사업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튜브에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으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으며, 전자메일과 유튜브 댓글 등을 통해 비대면 상담을 진행한다.

김영호 농업정책과장은 “농식품 창업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들이 이번 사업을 발판삼아 경기도 내 우수한 농산업 창업 기반을 활용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