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용인 확진자 방문 업소 고객 1500여명”…출입자 파악 ‘총력’
서울시 “용인 확진자 방문 업소 고객 1500여명”…출입자 파악 ‘총력’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0.05.0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이태원 일대 클럽 방문자들이 연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서울시가 다중집합업소 등에 대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8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지난 1일 밤부터 2일 새벽사이 이태원 일대 클럽과 주점 등에 다녀간 경기 용인시 66번 코로나19 확진자와 관련해, 경기도에서 2명, 서울에서 11명이 추가로 확진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코로나19가 수습돼 가는 과정에서 집단감염사례라는 엄중한 상황이 발생했다”며 “관련 업소에서 관리한 출입자 명부에 부정확한 내용이 있어 다른 방법으로 접촉자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련자에 대한 검사를 시행한 결과 97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6명은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나백주 서울시 방역통제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약 1500명의 인원이 해당 업소 명부에 기록돼 있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안전안내문자에 확진자가 출입한 업소들 명단을 다 적어서 보내, 업소를 출입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도록 유도했다.

다만 실제 출입자는 명부에 기재된 것과 다를 수 있어 조사에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확진자가 다녀간 업소가 성 소수자들이 주로 찾는 곳이라는 점에서 출입자 파악이 쉽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또 출입자를 파악했더라도 이들이 신분과 동선을 밝히지 않을 수 있어 우려된다.

이와 관련 박 시장은 “성 소수자들이 출입하는 업소라고 해서 다른 특별한 고려는 하고 있지 않다”면서 “시의 원칙은 어찌 됐든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과 올바른 방역 추진에 있으므로 특별히 차별하거나 다른 고려를 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