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개강
구리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개강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05.0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마을기업 설립 등 교육

경기도 구리시는 지난 6일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을 위한 ‘2020 구리시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를 개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안승남 시장을 비롯해 박석윤 시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윤호중 국회의원, 시의회 장승희 의원, 양경애 의원, 교육 신청자 60여명이 참석했다.

안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확산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시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사회적경제 리더 양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이날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7회에 걸쳐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사회적경제 개념과 기업가 정신, 사회적기업 인증 절차, 협동조합 및 마을기업 설립 및 운영, 지역 멘토들의 멘토링을 통한 창업 비즈니스 모델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이다.

아카데미 수료생들에게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 오디션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향후 기초 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는 심화 과정도 운영한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준수 좌석 배열 및 교육 전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를 비치 등 강력한 방역 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