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애로 신속하게 처리한다
기업애로 신속하게 처리한다
  • 수원/엄삼용기자
  • 승인 2009.04.2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기업 SOS넷’ 운영…애로 처리기간 단축 기대
경기도는 신속한 기업애로 처리를 위해 '기업 SOS넷(giupsos.or.kr)'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스템에 접속하면 기업인들은 자신이 접수한 기업 애로 처리 상황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으며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도와 시·군, 유관기관 등 기업애로 처리 기관들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며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도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기업애로 처리 기간이 평균 15일에서 5일 이내로 단축될 것으로 전망했다.

처리상황 취합 및 통계 작업기간도 평균 45일에서 단 1일로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또 시·군별 기업애로 처리실적이 실시간 공개되는데 따른 경쟁분위기 조성으로 현재보다 많은 기업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도는 지난 2007년 4월부터 공무원이 기업현장을 찾아가 수요자인 기업인 입장에서 애로를 적극 파악하고 208개 유관기관 간 협력네트워크인 기업SOS 지원단을 통해 이를 신속히 처리하는 '기업SOS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이다.

도 관계자는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입안, 서비스 환경이 확보됐다"면서 "여성기업인들의 월별 수혜실적 추이가 그래프로 안내되는 등 성인지 관점의 통계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