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관계자 위생교육 실시
학교급식관계자 위생교육 실시
  • 의령/전근 기자
  • 승인 2009.04.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교육청, 식중독 사전예방 주력
경남도의령교육청(교육장 이창곤)은 지난 24일 관내 학교급식에 종사하는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등 총 64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위생교육(사진)을 실시했다.

한국국제대학교 식품과학부 강진 숙교수를 초빙한 가운데 ‘친환경 및 전통 식문화와 하절기 식품안전을 위한 위생관리’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위생교육은 최근의 빈번한 전염병 및 식중독 발생의 사전예방을 위하여 식품위생법을 근거로 학교급식에서의 위생관리를 평가하고 그 요령을 학교급식 관계자들에게 주지시켜 학교급식으로부터의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있다고 했다.

이날 위생교육은 박선하 교육과장의 인사말씀과 초빙 강사의 위생교육 및 질의답변, 행정사항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강진숙 교수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환경보전,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농산물을 보급하기 위하여 농약과 화학비료 및 사료 첨가제 등 화학자재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거나 최소량만을 사용하여 생산한 농산물’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의령교육청은 학교급식 관계자의 위생관념 고취와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으로부터의 식중독 사전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위생교육을 실시할 것이며, 학교장과 교감 등 위생교육 대상자를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