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스마트공장 구축 및 제조로봇 보급 지원
시흥시, 스마트공장 구축 및 제조로봇 보급 지원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0.04.1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원 사업 선정기업의 자부담 매칭 비용 지원
시전경(사진/시흥시)
시 전경.(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스마트공장의 보급․확산과 제조로봇 보급 확산을 통해 관내 중소 제조기업들이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등 변화된 노동환경에 대응하고, 생산성 및 품질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흥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2020년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그간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등에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확대 지원하고 있었으나, 정작 기업들의 매칭사업비 부담으로 스마트공장 시스템 도입을 주저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시는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기관이나 경기도, 기타 공공기관에서 지원중인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이나 제조로봇 시스템 구축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의 매칭 자부담 중 일정비율을 지원함으로써 기업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지원대상은 2020년 정부기관 및 경기도, 기타 공공기관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이나 제조로봇시스템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이다. 기업당 자부담 매칭 비용의 20%이내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하며 예산(5억원) 소진시 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 시흥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시흥산업진흥원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아일보]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