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예적금' SK플래닛 연계 판매
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예적금' SK플래닛 연계 판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4.0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캐쉬백시럽·웰렛 등 비대면 채널로 영업망 확대
(사진=수은)
(사진=수은)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9일 SK플래닛 모바일 앱 2곳에서도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 상품을 각각 판매한다고 밝혔다. 

상품 가입 신청은 수협은행 입출금계좌를 보유 또는 수협은행 '잇딴주머니통장'을 개설한 고객이라면, SK플래닛 모바일 앱인 OK캐쉬백 내 '금융·보험' 또는 월렛 '내 금융' 페이지에서 각각 가능하다. 

이 상품은 최대 12개월 만기 정기예금과 최대 3년 만기 정액적금·자유적금 총 3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예금은 1인당 최대 5억원 한도에서 6개월 이상 12개월 이내 월단위로 납입 가능하며, 금리는 최고 연 1.8%를 제공한다.

정액적금은 1년 이상 3년 이내 연단위 가입이 가능하다. 정액적립식의 경우 가입한도 월 1만~100만원 이내에서 금리는 최고 연 2.8%(3년 기준)이며, 자유적립식은 가입한도 월 1만~20만원 이내로 최고 연 3.0%(3년 기준) 금리를 적용한다. 

우대금리는 자동이체 출금실적 등 조건 충족시 최대 0.50%p(예금은 최대 0.35%p)를 받게 된다. 

특히, 이번 상품은 해양쓰레기 저감활동 지원을 위한 공익상품으로,  예적금 상품 연 평균잔액 0.05% 이내 에서 마련된 기금이 해양환경공단 등에 수협은행 부담으로 출연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K플래닛이 서비스 중인 OK캐쉬백과 시럽 웰렛과 같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바다환경과 생명체를 살리는 공익 금융상품을 많은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바다환경 개선과 고객감동을 극대화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