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4월 원비도 환불… 지원 기간 연장
사립유치원 4월 원비도 환불… 지원 기간 연장
  • 박선하 기자
  • 승인 2020.04.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사립유치원 학부모들은 3월에 이어 4월 원비도 환불받을 수 있게 됐다.

교육부는 7일 시·도 교육청과 신학기 개학 준비 추진단 영상 회의를 열고 '유치원 운영 한시 지원 사업'의 기간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사업은 사립유치원 휴업 기간에 대한 수업료를 환불한 유치원을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달 17일 추가경정예산(추경)으로 설립됐다.

정부는 당초 사업이 발표될 때는 개학이 오는 6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이후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면서, 유치원 휴업이 무기한 연장되자 정부는 지원 기간을 확대한다.

교육부는 "유치원 휴업 기간이 연장됐으므로 유치원 지원 기간을 당초 5주에서 총 8주로 늘린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시·도 교육청은 기존에 확보된 재원(640억원)에 120억원을 더 투입해 총 720억원의 재원을 마련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유치원의 휴업이 늘어나 법정 수업일수(180일)를 상당 부분 채우지 못하게 된 문제에 대해서는 시·도 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등과 방안을 협의 중이다.

이와 함께 교육부는 9일 온라인 개학하는 중3·고3 학생에게는 내일까지 스마트기기 대여를 완료할 방침이다.

부산·인천·충남·경기·대구·광주·세종 등 7개 교육청이 전날 기기 대여를 완료했고, 나머지 10개 교육청은 8일 대여를 완료하게 된다.

sunh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