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에어로보솔루션, 드론 활용 코로나19 방역
JDC-에어로보솔루션, 드론 활용 코로나19 방역
  • 전명석 기자
  • 승인 2020.04.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4곳 대상
JDC 드림나눔 봉사단원들과 (주)에어로보솔루션 관계자들이 지난 2일 세인트존스베리 제주(SJA Jeju)에서 방역작업을 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DC)
JDC 드림나눔 봉사단원들과 에어로보솔루션 관계자들이 지난 2일 세인트존스베리 제주(SJA Jeju)에서 방역작업을 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3일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에 드론을 활용한 방역 활동을 했다고 5일 밝혔다. 

방역 대상은 노스 런던 컬리지잇 스쿨 제주(NLCS Jeju)와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존스베리 제주(SJA Jeju), 한국국제학교(KIS) 등 4곳이며, 학교 건물과 기숙사 외부, 학교 운동장 등에 시행됐다. 

제주 소재 드론기업 '에어로보솔루션'의 재능기부로 추진된 이번 방역에는 JDC 드림나눔 봉사단원들이 힘을 보탰다. 

조성환 에어로보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드론을 활용한 방역을 실시해 안심학교 조성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해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번 제주 국제학교 공공-민간 협력 드론 방역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영어교육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며 "국가공기업으로서 국가 재난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전명석 기자

jms@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