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19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활동 우수팀 선정
동해시, 2019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활동 우수팀 선정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0.04.0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팀 도시과(멘토:이달형, 장규선/멘티:정송림) 선정
2019년 동해시 신규 공무원. (사진=동해시)
2019년 동해시 신규 공무원. (사진=동해시)

강원도 동해시는 지난해 신규 임용된 공무원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운영한 멘토링 활동 결과에 대해 우수팀 선정 및 시상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공직가치, 관광, 직무, 역량개발을 내용으로 한 멘토링 활동 평가 결과 최우수 팀에는 도시과(멘토 : 이달형, 장규선 / 멘티 : 정송림)가 선정됐으며, 우수팀은 경제과(멘토 : 김은자, 김기민 / 멘티 : 전아름, 곽민서), 장려에는 체육위생과(멘토 : 최식순, 김현하 / 멘티 : 이새별), 부곡동(멘토 : 박희종, 김미정 / 멘티 : 김윤지)이 각각 선정됐다.

지난해 멘토링 활동은 멘토 42명, 멘티 28명의 19개 팀으로 구성됐으며, 멘토는 같은 부서 내 팀장·과장급 1명과, 7~8급 실무자 1명을 선정하여 신규 직원의 업무 조기적응과 동료와의 인간관계 등 정서적인 유대관계 형성 및 활기찬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멘토링 평가는 활동보고서 3회 이상 제출 팀을 대상으로 내부심사 위원(과장급) 3명이 심사 ‧ 선정했으며, 선정된 팀에게는 부상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시상했다.

시는 2015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제도를 도입 ‧ 운영하여, 신규공직자는 조직문화의 조기적응, 선배공무원은 새로운 지식과 기술습득을 통한 상호 발전의 계기로 삼고 있다.

양원희 행정과장은 “2019년 멘토링 활동을 평가해 우수팀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보완사항 등은 2020년 멘토링 운영에 반영해서 앞으로도 신규직원의 공직생활 조기적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ee119c@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