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와 유튜브로 만나는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카카오TV와 유튜브로 만나는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 허인 기자
  • 승인 2020.04.0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 연결 통한 공개방송…노래 자랑·체조 강의 등 진행
서울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코로나 극복 이벤트’ 온라인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사진=서대문구)
서울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코로나 극복 이벤트’ 온라인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사진=서대문구)

서울 서대문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위축될 수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이벤트’ 온라인 공개방송을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중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카카오TV와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하며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문자를 보내 사이트 로그인을 안내한다.

노래 자랑, 퀴즈 이벤트, 체조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하며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도 홍보한다.

전화 연결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 방송은 당초 지난달 23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현재 140여명의 어르신이 시청할 정도로 호응이 커 복지관 휴관 기간 중에는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다.

구는 또한 어르신들과 소통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의 일상 엿보기’란 제목으로 세 개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개시했는데 열흘간 500여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구는 코로나19로 신체 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을 위해 운동 특강을 추가 편성하고 더 많은 어르신들이 방송을 즐길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할 방침이다.

i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