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대비 학교 지원 방안 협의
연천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대비 학교 지원 방안 협의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0.03.3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교육지원청)
(사진=연천교육지원청)

경기도 연천교육지원청은 31일 오전 10시에 재택근무중인 직원을 포함 교육장 및 각 업무영역별 담당자가 모두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개학을 대비 관련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화상회의는 휴업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연천 교직원들 간의 새로운 소통 방법 제시, 화상회의를 통한 업무공백 최소화로 온라인 개학을 위한 준비사항 협의를 위해 진행했다.

다양한 업무 협의를 통해 개학연기 및 온라인 개학을 위한 학교 지원 방안에 대한 의제를 발굴하고 대책을 마련했다.

주요협의 내용은 △온라인 개학을 위한 학교별 준비 사항 공유 △학교별 쌍방향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지원 방안 △교사 온라인 도구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운영 △지역 실정에 적합한 ‘원격공동교육과정’운영을 위한 방안 마련 등 온라인 개학을 위한 준비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와 관련하여 연천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 도구의 기본 활용법 익히고, 온라인 컨텐츠 자체 제작을 할 수 있도록 오는 2일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동안 원격교육지원단을 중심으로 한 교사역량 연수를 온라인 연수로 진행 할 예정이다.

홍성순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교사들의 디지털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쌍방향 교육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실행하는 것은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중요한 과제”라면서 연천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례를 만들어 지원하는 현장 중심의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강조했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