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개청 40주년 맞아 ‘동해 비전’ 선포
동해시, 개청 40주년 맞아 ‘동해 비전’ 선포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0.03.3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시가 개청 40주년을 맞아 4월 1일 동해시민의 날에 시청 브리핑룸에서 동해비전을 선포한다고 31일 밝혔다.

동해비전 선포 주요내용은 '성장과 행복 사람과 미래 세계속의 동해'라는 미래 비전을 가지고 그동안 우리는 40년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며, 더 크고 더 강한 행복도시 동해 도약을 위한 위대한 새로운 도전과, 새로운 40년 역사의 출발점이 된다는 것이다.

이에 동해시는 성장과 발전을 위한 특화된 정책을 발굴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5대 골자로 비전을 선포한다.

동해시는 1980년 4월 1일 명주군 묵호읍과 삼척군 북평읍을 통합해 출범, 올해로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다.

그동안 시 개청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나 코로나 19 감염방지와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부득이 개청 기념식을 비롯한 준비했던 행사를 무기한 연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내용은 개청 40주년이 되는 올 해, 동해비전 2040이 추구하는 미래가치와 혁신사업을 준비하고 추진하는 원년으로 삼아 금년도에 직·간접적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문화와 환경을 지속 가능하게 관리하는 정책 방향을 간략히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해시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등 도시브랜딩을 통해 동해를 다른 도시와 차별화하는 가치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도시브랜딩은 일반적인 심벌 로고를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라 동해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겠다는 방향으로 접근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동해/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