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공무원노조, ‘생계위험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촉구
부산공무원노조, ‘생계위험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촉구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3.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 및 소상공인 5월 종합 소득세 감면대책 마련해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부산지역본부는 30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는 생계를 위협받는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노조는 "부산 일부 구청이 재난지원금 지급에 나선 가운데 구·군 형평성 논란 없이 부산시민 전체에게 적용하려면 부산시가 재난생계소득 지급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재난지원금 지원 방식에 대해서는 "소득 기준을 따지거나 현물이나 상품권으로 지급할 것이 아니라 필요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가장 빠르게 지급될 수 있도록 모든 시민에게 현금으로 지급해야 한다"고 노조는 주장했다.

더불어 노조는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등에 상품권이 아닌 현금으로 지급할 것"을 요구했다.

노조는 또 "방역 현장 인력과 장비 부족으로 현장에서 일하는 대다수 공무원 노동자들이 감염의 사각지대에 노출돼 있다"면서 "코로나19 비상대응 관련 공무원의 안전대책을 즉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노조는 "부산시와 부산선관위는 4·15 총선 투표 관련 방역 및 인력 수급 대책을 마련하고, 부산시와 정부는 모든 중소사업자와 노동자에 대해 5월 종합소득세 감면 등 실질적인 세제 감면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