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유기견 입양 캠페인'…"착한소비하세요"
롯데마트 '유기견 입양 캠페인'…"착한소비하세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3.24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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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6일부터 4월30일까지 약 한 달간
롯데칠성·롯데제과 등 8개사 인기제품에 QR코드 각인
롯데마트가 유기견 입양 캠페인에 동참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유기견 입양 캠페인에 동참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3월26일부터 4월30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며 착한 소비를 제안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반려동물 산업 성장에 따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유기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SBS TV동물농장’,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선보이게 됐다.

롯데마트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것은 최근 반려동물 산업이 커짐에 따라 ‘펫펨족(pet+family, 동물을 가족이라고 여기는 사람들)’이라고 일컬어지는 반려동물 인구 역시 15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4년 1조5684억원에서 2019년 3조2억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버려지는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각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보호를 위해 보호소를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급증하는 유기견에 비해 보호소는 턱없이 부족해졌고, 15일 이내 입양되지 못하면 유기견들은 안락사에 처한다.

이에 롯데마트는 롯데칠성, 롯데제과 등 8개 업체와 협업해 각 회사들의 인기 제품 17개의 겉면에 반려견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넣어 유기견 입양에 대한 캠페인을 접할 수 있는 상품들을 출시한다. 해당 제품들을 구입하는 소비자는 최대 20% 가격 할인,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 겉면에 ‘사지말고 입양하세요’라는 문구가 인쇄돼 있어 유기견 입양에 대해 사회적 관심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패키지의 QR코드를 인식하면 동물자유연대 입양 사이트로 접속돼 입양 신청도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유기견이 좋은 가정에 입양될 수 있도록 사회적 참여를 유도하고, 쉽게 분양 하고 쉽게 버리는 반려동물 입양에 대한 경각심을 줘 생명의 소중함도 알릴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속가능한 캠페인을 준비해, 사회 문제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유도하는 가치 공유 활동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박석재 기호식품팀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반려동물 유기와 관련해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제품들을 통해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알리게 됐다”며 “롯데마트는 추후에도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