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잭 니클라우스' 설계 '휘닉스 골프장' 개장
레전드 '잭 니클라우스' 설계 '휘닉스 골프장' 개장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3.1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휘닉스 평창, 18홀 마운틴·레이크 코스 구성…홀인원 이벤트
휘닉스 C.C. (제공=휘닉스호텔)
휘닉스 C.C. (제공=휘닉스호텔)

휘닉스호텔앤드리조트(이하 휘닉스호텔)가 운영하는 휘닉스 평창은 레전드 골퍼이자 코스 디자이너로 이름 높은 ‘잭 니클라우스’의 설계로 만든 ‘휘닉스 골프장(C.C.)’을 전격 개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총 연장 6338미터(m), 18홀로 구성된 휘닉스 C.C.는 광대한 지형을 이용해 설계됐다. 특히 2018년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골퍼 1위에 선정되고, 전 세계 수많은 코스를 디자인한 업계 최고의 코스 디자이너 잭 니클라우스의 설계로 만들어진 것이 눈에 띈다. 

휘닉스 C.C.는 힘과 정확도의 균형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마운틴 코스와 레이크 코스로 구성됐다.

마운틴 코스는 1~9홀까지 울창한 침엽수림 속에서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강조하고 있으며, 골퍼에게는 치밀하고 전략적인 경기 운영을 필요로 하는 코스다. 10~18홀로 이루어진 레이크 코스는 7개의 거대한 호수가 홀을 따라 자리 잡고 있어, 코스를 공략할 때 과감한 도전의식이 요구된다. 

휘닉스 C.C.는 라운딩을 하며 홀인원 행운을 잡은 골프 회원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5번홀 홀인원의 경우 한세실업 30만원 의류상품권과 강원한우세트 50만원권을, 8번홀 홀인원 시 볼빅 홀인원 로고볼, 12번홀 홀인원 시 150만원 상당의 MFS 골프상품권, 15번홀 홀인원 시 100만원 상당의 평창한우마을상품권과 한세실업 30만원 의류상품권, 고급와인을 증정한다.

한편, 휘닉스 평창은 골프시즌을 맞이해 특별히 준비한 11번홀 홀인원 이벤트는 휘닉스 C.C. 개장일부터 봄 시즌 동안 진행된다. 

11번 홀인원을 성공시킨 남성은 11번홀 블루티, 여성은 11번홀 레드티에서 원 샷(One Shot)으로 아일랜드 페어웨이에 안착시키는 회원 혹은 회원 동반 이용객에게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유통기업 BGF(비지에프)에서 제공하는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