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현대 테라타워 CMC' 지식산업센터, 이달 분양
오산 '현대 테라타워 CMC' 지식산업센터, 이달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3.05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숙사·물류센터 포함 총 4개동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오산역세권
현대 테라타워 CMC 투시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CMC 투시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오산시 가수동 379 외 4필지에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를 이달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지하 2층~지상 29층 지식산업센터 2개 동과 지하 2층~지상 17층 기숙사동, 지하 1층~지상 10층 물류센터동 등 총 4개 동으로 조성된다.

이 중 지식산업센터 지하 2층~지상 6층은 제조형으로 조성되고, 지상 7층~지상 29층은 섹션 오피스형으로 만들어진다. 지하 1층~지상 2층 일부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교통 여건은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인접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오산나들목 진입도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와 동부대로, 1번 국도, 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인근으로 오산세교택지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1.35㎞ 길이 필봉터널이 내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이 터널이 개통되고 나면 동탄2신도시까지 차로 약 10분, 수원 중심부까지는 약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평택시 죽백동에서 오산시 갈곶동까지 약 15.77㎞를 연결하는 평택~오산 동부고속화도로도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평택과 오산, 용인, 서울을 연결하는 광역간선도로망을 확보함으로써 1번 국도 교통량 분산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동탄과 오산을 연결하는 친환경 트램 동탄도시철도도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동탄 도시철도는 총 길이 32.35㎞로 반월~오산 간 노선과 병점~동탄2신도시 간 노선이 동탄역을 중심으로 연계되는 도시철도망이다.

현대 테라타워 CMC 조감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CMC 조감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한편, 현대 테라타워 CMC 주변 생활편의 시설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 오산시청 등이 들어서 있고, 단지 뒤편 약 600만㎡ 규모 오산세교1·2택지지구 안에 있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현대 테라타워 CMC는 희소성과 상징성을 모두 갖춘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수영장, 의료시설 등 차별화된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라며 "10대 건설사 중 하나인 현대엔지니어링만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전국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효과까지 더해지며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현대 테라타워 CMC 모델하우스는 이달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개관 예정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