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따라 긴급 언론브리핑
합천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 따라 긴급 언론브리핑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0.02.2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 기능-다중이용시설 방역 강화”
경남 합천군은 군에 거주하는 20대 남성 1명과 70대 여성 1명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에 따른 긴급 언론 브리핑을 가졌다. (사진=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군에 거주하는 20대 남성 1명과 70대 여성 1명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에 따른 긴급 언론 브리핑을 가졌다. (사진=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지난 20일 군에 거주하는 20대 남성 1명과 70대 여성 1명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에 따른 긴급 언론 브리핑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20대 남성과 70대 여성 두 사람 모두 지난 9일과 16일 신천지 교회 예배에 참가해 31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드러났다.

20대 남성 거주지는 합천읍이며 지난 18일 경미한 두통을 느껴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 많은 곳을 피해왔던 것으로 확인됐으며, 19일 합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자가격리 권고를 받고 자택에 머물던 중 이날 자정 질병관리본부로부터 31번 확진자 접촉자로 통보를 받았다.

이후 바로 보건소에서 검체 채취 등의 과정을 거친 후 20일 경상대학교 병원으로 이송돼 음압병동에서 입원 조치를 받고 있다.

70대 여성의 거주지는 가야면이며 지난 9일과 16일 신천지교회 예배를 위해 가야면 소재 대장경테마파크 앞 승강장에서 버스를 이용해 대구 서부정류장을 오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여성은 혼자 거주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신천지교회 예배에 참석한 후 텃밭에 나간 것 외에는 집밖을 나가거나 마주친 사람은 없다고 진술했다.

이 여성도 20대 남성과 마찬가지로 질병관리본부로부터 31번 확진자 접촉자 통보를 받고, 현재는 20대 남성과 마찬가지로 경상대병원 음압병동에 현재 입원 조치를 받고 있다.

현재, 20대 남성 확진자 가족(어머니, 동생)에 대해서는 자가 격리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해당 확진자가 방문한 기관 및 업소 등에 대해서는 폐쇄 조치를 했다.

군은 질병본부 및 경남도 역학조사팀과 함께 확진자의 감염원과 감염경로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으며, 심층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신속하게 다시 알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선별진료소 기능을 강화하고 경로당과 요양원 등 감염에 취약한 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을 비롯해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소독을 더욱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합천/조동만 기자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