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코로나19’ 지역 유입 차단에 행정력 집중
진도군, ‘코로나19’ 지역 유입 차단에 행정력 집중
  • 조규대 기자
  • 승인 2020.02.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미널·관광지·전통시장·교육시설 등 방역 소독 강화
전남 진도군이 코로나19 지역 차단을 위해 진도읍 조금시장 방역을 실시했다. (사진=진도군)
전남 진도군이 코로나19 지역 차단을 위해 진도읍 조금시장 방역을 실시했다. (사진=진도군)

전남 진도군이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지역사회 유입 차단과 사전예방을 위해 방역 소독을 강화하고 있다.

23일 진도군에 따르면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발생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터미널, 읍·면 전통시장, 관광지 등 다중집합시설에 대해 1일 1회 이상 방역소독(살균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과 경로당과 복지·체육시설, 학교, 도서관 등 집단시설에도 손 소독제 등을 수시로 보급하고 자율방역단과 신속대응 방역소독반이 방역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집중방역 소독을 ‘코로나19’ 상황 해제시까지 수시로 펼치고 전 직원 마을 일제 출장과 함께 지난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읍면 일제 방역 소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휴대용 초미립분무살포기를 선별진료소와 전남병원, 노인요양병원, 향토문화회관 공연장, 쏠비치 진도 등에 설치, 실내 방역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 이용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홍보 등을 통해 외부 접촉으로 인한 예방과 함께 유입 차단을 비롯 사전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손씻기 생활화 등 전 군민 예방수칙 준수와 행동요령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gdj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