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국 수원대 사회복지학과 5대 총동문회장 ’취임‘
최성국 수원대 사회복지학과 5대 총동문회장 ’취임‘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0.02.1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대 사회복지학과 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최성국 회장
최성국 신임회장

수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총동문회는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갈비명가 궁)에서 ‘사회복지학과 동문회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조현호 수원대 사회복지학과장‘ ’박성진 체육학과장‘ ’사회복지학 김진이교수‘ ’강훈 교수‘ ’한원찬 수원시의회 의원(동문)‘ 등 80여명의 동문 및 관련학과 교수들이 참석했다.

4대 회장직을 역임한 김 광식 회장은 이임사에서 “동문 선후배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회장직을 잘 마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유능한 신임 회장이 동문회를 잘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제5대 최성국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동문 선후배 여러분들의 과분한 지지와 사랑으로 총 동문회장에 취임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선후배님들과의 아름다운 추억과 소중한 인 연속에 ’신뢰와 소통‘을 우선으로 동문회를 발전시켜 나가고 동문 친목, 화합·교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 전문인 들의 모임인 만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활동도 더 활발히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 신임 회장은 현재 수원시 새마을 지도자 수원시협의회 회장 이며 올해로 30여 년간을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대통령 훈장‘ ’행정안전부장관 상‘ ’경기도지사 상‘ ’수원시장 상‘ ’수원시문화대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한편, 수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총 동문회 회원들은 각 지역의 사회복지 현장에서 복지관련 전문가로서 지역복지상향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동문회 봉사모임 회원들은 주기적으로 소외계층을 찾아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