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팔봉중 졸업식 유튜브로 생중계 '화제'
서산, 팔봉중 졸업식 유튜브로 생중계 '화제'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0.02.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팔봉중학교는 졸업식 전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특별한 졸업식을 연출했다.(사진=팔봉중학교)
서산, 팔봉중학교는 졸업식 전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특별한 졸업식을 연출했다.(사진=팔봉중학교)

충남 서산시 팔봉중학교는 지난 13일 제47회(통산52회) 졸업식 전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특별한 졸업식을 연출해 화제가 되고 있다.

17일 학교 측에 따르면 팔봉중학교 졸업식은 항상 특별했다. 오래 전부터 오케스트라 선율이 흐르는 졸업식으로 지역의 졸업식 문화 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해마다 졸업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연출한 뮤지컬과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어우러져 한마당 축제와 같았다.

당초 팔봉중학교는 이번 졸업식도 졸업생 가족과 외부인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거행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재학생과 졸업생, 교직원만 참석한 가운데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특별한 졸업식에 대한 기대가 컸던 만큼 졸업생들이 느끼는 아쉬움도 컸을 법하다. 팔봉중학교는, 정성껏 공연을 준비해 왔던 학생들과 자녀의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하게 된 학부모들을 위해, 졸업생 축하공연을 포함한 졸업식 전 과정을 팔봉중학교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했다.

이날 공연에서 연행된 뮤지컬 ‘어른이 되면’은 특별히 3학년 교육과정 운영 주제에 따라 학생들이 교과 수업의 과정에서 준비해 왔던 것으로, 자신들의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진솔하게 표현해 냈다.

이 외에도 졸업생들은 학교를 떠나는 아쉬움과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영상으로 제작해 졸업식장에서 상영하는 등 창의적이고 생기 가득한 방법으로 졸업식에 참여했다.

esc1330@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