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계절 구분 없는 패션 브랜드 '텐먼스'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 계절 구분 없는 패션 브랜드 '텐먼스'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2.17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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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적·기본적인 패션 만드는 것이 목표…"지속적인 협업, 신선함 이어갈 것"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0개월 동안 입을 수 있는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패션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텐먼스'를 론칭했다.(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0개월 동안 입을 수 있는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패션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텐먼스'를 론칭했다.(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계절 구분이 없는 패션 브랜드 ‘10MONTH(텐먼스)’를 17일 자사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에서 단독 론칭했다.

텐먼스는 1년 중 10개월 동안 입을 수 있는 옷을 의미한다. 이는 시즌별 신제품을 출시하는 패션업계의 관행을 과감히 깬 것이자 2주에 한번씩 신제품을 내놓는 패스트패션의 트렌드와는 상반된다.

텐먼스는 패스트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한 시즌만 입고 버려지는 옷이 많고, 시즌이 지나면 품질에 문제가 없는 옷도 재고품이 돼 할인 판매되는 현실에 착안해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텐먼스는 ‘에버 디 에센셜(Ever the essential)’로 언제나 필수적인 패션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에 텐먼스는 계절과 상관 없이 입을 수 있는 기본이 되는 품목을 좋은 원단을 사용해 몸에 잘 맞도록 본질에 집중해 제작한다.

원단은 130년의 역사를 지닌 스펜스 브라이슨(SPENCE BRYSON)사의 아이리쉬 린넨, 세계적 소재 기업 렌징사의 텐셀, 세계 5대 실크 명산지인 우리 나라 진주에서 나오는 실크 등을 사용한다.

또한 텐먼스는 제조 단계에서의 품질을 높이고 균일함을 유지하기 위해 각 카테고리별로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제작사를 선정했다. 스웨터는 한보섬유, 데님은 명보사와 같은 전문 파트너사에서 제작한다.

주요 제품의 가격은 티셔츠 3만~5만원대, 팬츠와 셔츠 각 9만9000원, 원피스 15만9000원 등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를 모두 충족시킨다.

올해 브랜드 대표 제품은 대한민국 패턴 명장과 함께 제작한 ‘마스터핏 재킷’이다. 텐먼스는 한국인의 체형에 꼭 맞는 실루엣의 재킷을 제작하기 위해 입체패턴 명장 제379호 서완석씨와 협업했다.

마스터핏 재킷은 어떤 하의와도 잘 어울리는 길이감, 어깨라인부터 완벽하게 떨어지는 간결한 실루엣, 사방으로 늘어나는 편안한 이중직 소재와 10개월 동안 입을 수 있는 적당한 두께감 등이 특징이다.

텐먼스는 이와 함께 한 벌로 골라 입을 수 있는 슬림팬츠, 와이드팬츠, 스커트를 세트 구성으로 선보여 실용성을 더했다. 가격은 재킷 17만9000원, 팬츠 9만9000원이다.

목민경 텐먼스 기획자는 “싸게 사서 잠깐 입고 버려지는 패션에 피로감을 느끼게 되면서 1년 내내 옷장에 두고 꺼내 입을 수 있는 좋은 옷을 만들고 싶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에 대한 신선함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