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공직자 혁신가치 실현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홍천군, 공직자 혁신가치 실현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0.02.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지역발전의 핵심역할 1박2일 교육
(사진=조덕경 기자)
(사진=조덕경 기자)

강원 홍천군은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홍천 대명리조트 소노펠리체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군정과제 및 혁신가치 실현을 위한 역량강화교육'과 저출산 문제대응에 따른 교육을 마련 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따른 예방 및 수칙으로 관계공무원 및 5급이상 실무 읍·면장 과 정철환 행정국장 김시범 경제국장등 60여명이 참석해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1일차 1부 교육은 최운규 소장의 혁신과제론으로 '관점, 다르게 보는힘', '알파고 그 이후 상상력’과 제2부 김춘애 원장의 창의·소통·역량 이라는 주제로 'Happy Health Way'를 위한 감성 소통으로 진행했다.

이어 7일 2일차에는 이승우 실장의 '저출산 문제대응 의 인구절벽을 맞이한 우리들의 자세'와 양평호 대표의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주민자치 회의의 역할'이 진행된다. 

허필홍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발전의 핵심역할을 담당하는 공무원의 직무수행 역량강화와 조직활성화에 따른 자기변화 관리능력 제고 와 저출산 장기화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의식 인식과 대응에 따른 전문역량강화로 인식개선으로 지자체 맞춤형 시책발굴로 군민을 존중하고 주인으로 섬기는 공무원으로 도약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유행하는 신종우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따른 민원 방문자와의 접촉시 손씻기, 기침예절준수등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시 즉각적 대응태세로 선별진료소 및 관할 보건소 의료진에게 방역준수해 달라"고 덧붙였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