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베스트셀러 'Why?' 3D VR 콘텐츠로 제작
LG유플러스, 베스트셀러 'Why?' 3D VR 콘텐츠로 제작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02.05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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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종위기 동식물, 토목과 건축 등 총 6권 5G 이용자들에게 제공
(이미지=LG유플러스)
(이미지=LG유플러스)

출간 후 7800만여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Why?’를 3차원(D) VR(가상현실)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아동도서 전문출판 기업 예림당과 손잡고 초등학생 학습만화 ‘Why?’를 3D VR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Why?’는 과학이나 수학, 한국사, 세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흥미롭게 풀어낸 콘텐츠로, 2001년 7월 첫 출판 후 국내에만 7800만여부가 팔리며 초등학생 필독서로 자리 잡은 우수도서다.

LG유플러스는 △멸종위기 동식물 △가상 현실 증강 현실 △토목과 건축 △카메라 △기생충 △익충과 해충 등 총 6권을 실감형 콘텐츠로 탈바꿈시켰다.

LG유플러스 5G 이용자들은 6일부터 ‘U+VR’ 앱에 접속 후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상무)는 “아이들이 과학지식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3D VR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AR생생 도서관과 ‘Why?’의 뒤를 이어 더 많은 5G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4월 U+VR 서비스 런칭 후 △스타/ 아이돌  △영화/ 공연 △웹툰 등 총 1500여편의 V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5G 가입자가 10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장 확대를 위해 5G 실감형 콘텐츠 육성과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