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 리츠 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 리츠 펀드' 출시
  • 이고운 기자
  • 승인 2020.02.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4일 미국 리츠(REITs)에 투자하는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 리츠 펀드'를 출시하고, 시티은행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업계 최초 미국 리츠 펀드로, 누버거버먼 자산운용이 위탁운용한다.

미국 리츠시장은 전 세계 리츠시장 중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182개 상품이 상장돼 있으며, 규모는 약 1400조 원으로 코스피 시가총액과 비슷한 수준이다.

삼성 누버거버먼 미국 리츠 펀드는 철저한 부동산 시장분석과 리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평균 35~45개 종목을 편입한다.

박용식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일본 리츠시장은 오피스와 복합시설의 투자 비중이 큰 반면 미국 시장은 인프라, 데이터센터, 주택, 오피스, 리테일, 물류창고 등 모든 섹터가 골고루 분산된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펀드를 운용하는 미국 누버거버먼은 관리자산 약 400조 원 규모의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주식, 채권, 대체 등 투자 유형, 지역, 전략에 따른 광범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23개국, 35개 도시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약 600여 명의 투자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96%의 포트폴리오 매니저가 평균 25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 집단이다.  

보수는 A클래스가 선취판매수수료 1.0% 이내, 총보수 1.60%이며 C클래스가 총보수 1.95%다. 씨티은행을 통한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다.

lg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