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가격비교, 때 아닌 특수…스마트모빌리티 매출 급증
에누리가격비교, 때 아닌 특수…스마트모빌리티 매출 급증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0.01.3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이상 기온으로 이례적인 판매 상승, 휴대용 공기청정기도 인기
(사진 왼쪽부터) 나인봇 고카트 패키지, 샤오미 미지아 전기 킥보드2. (사진=에누리가격비교)
(사진 왼쪽부터) 나인봇 고카트 패키지, 샤오미 미지아 전기 킥보드2. (사진=에누리가격비교)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가격비교는 작년 12월1일부터 올해 1월29일까지 자전거와 스마트모빌리티 매출이 각각 51%, 17%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에누리가격비교는 겨울철 서울에선 113년 만에 가장 많은 비가 내렸고, 남부 지방에선 이른 봄꽃이 꽃봉오리를 피우는 등 이상 고온 현상에 때 아닌 특수를 누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에누리가격비교는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는 가운데, 집안과 사무실, 차량 등 실내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누리가격비교에 따르면 전동휠로 많이 알려진 나인봇의 ‘고카트 패키지’가 스마트모빌리티 인기 상품이다.

전동휠 제품은 별도 구매해야 하고 40만원대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 스마트모빌리티 인기 1위를 차지했다. ‘고카트 패키지’는 나인봇 미니 전동휠과 결합해서 카트로 즐길 수 있다.

속도는 모드에 따라서 최고 시속 24킬로미터(km)까지 운행할 수 있고, 차체 길이, 좌석, 핸들높이 조정이 가능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탑승해도 된다.

에누리가격비교는 공기 타이어로 충격흡수까지 가능한 ‘샤오미 미지아 전기 킥보드2 (M365)’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부연했다.

8~10인치 휠사이즈의 중형 전동킥보드에서 저렴한 30만원대 초반 가격과 시속 30km 연속운행, 2중 브레이크, LG배터리 등 기능과 안정성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주행면에서도 공기 타이어를 적용해 편안한 운행이 가능하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