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 미세먼지 현장 특별점검
대전시교육청, 학교 미세먼지 현장 특별점검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0.01.2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건강보호 강화 위한 미세먼지 상시 대응체계 점검
대전시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이 22일 미세먼지 상시 대응체계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이 22일 미세먼지 상시 대응체계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고농도 미세먼지에 따른 학생 건강보호 강화를 위해 미세먼지 상시 대응체계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고농도 미세먼지 집중발생 시기(12월~3월)에 맞춰 교육국장을 비롯한 점검단이 지난 22일 충남여중을 방문해 학교 미세먼지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점검단은 미세먼지 체크리스트에 따라 △미세먼지 대응 실무 매뉴얼에 따른 학교별 세부 행동요령 △미세먼지 대응 관련 교육 △ 고농도 비상저감조치에 따른 차량 2부제 시행상황 △공기정화장치 운용상황 등을 집중 점검하고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시교육청은 선제적인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미세먼지 주의보, 경보 발령 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하고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 교육 및 미세먼지 대응요령 자료를 배포하는 등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학생건강보호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2019년 일반교실 및 관리실, 특별교실 등 전체학교에 17,988대의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였고, 올해 공기청정기 유지관리와 기존 설치되어있는 기계식환기설비에 대한 필터청소 및 교체비 총 3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고농도 미세먼지 실무 매뉴얼’에 따라 학교 미세먼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