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신청 접수
파주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신청 접수
  • 이상길 기자
  • 승인 2020.01.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10명 이상 주민모임. 비영리단체 대상

경기도 파주시는 다음달 12일까지 ‘2020 파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의 현안 과제를 주민 스스로가 발굴·제안하고 해결해 나가며 주민이 주도적으로 살기 좋은 파주를 만들어 간다.

공모 주제는 분야를 막론하고 소통과 화합이 있는 마을 문화 조성, 읍면동 기존자원을 활용한 연계 및 사후관리 활동 등 마을공동체 형성이 가능한 모든 사업이 대상이다.

지원자격은 시에 주소를 둔 10명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비영리단체며, 신청을 원하는 공동체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읍·면·동 마을공동체(살리기)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업비는 마을공동체 주 활동 공간을 개선하는 공간조성사업 2곳에 각 2000만원, 공동체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비를 11곳에 최대 각 1000만원씩 지원하며, 보조사업비의 5%는 의무적으로 자부담해야 하고 접수 후 전문가 및 주민참여 심사를 거쳐 3월 중 대상자를 선정한다.

최종환 시장은 ”주민의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각종 사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도비보조 사업이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파주/이상길 기자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