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0년 소식 알리미 'SNS기자단' 모집
광진구, 2020년 소식 알리미 'SNS기자단' 모집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0.01.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3일까지 구 홈페이지·공식 블로그 통해 신청
2019년 SNS기자단 위촉식 모습. (사진=광진구)
2019년 SNS기자단 위촉식 모습.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다음달 3일까지 2020년 광진구를 홍보할 SNS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광진SNS기자단은 구민의 시각에서 경험하고 바라본 구정소식을 SNS상에 공유·소통·홍보해 친근하고 정감있는 구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개인 SNS 및 블로그를 운영하고, 글과 사진을 포함한 원고를 월 1회 이상 제출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광진구 거주자 25명 내외이다.

주요활동 내용은 △구 주요 행사 및 마을행사 현장 취재 △주민 인터뷰 작성 △구민대상 프로그램 참여 및 후기작성 △구에서 홍보하는 유익한 생활정보 SNS 공유 등이다.

SNS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 수여 및 기자증이 발급되고, 우수활동기자의 경우 정기구민 표창 시 추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달 10건 내외의 우수 기사를 선정해 건당 3만원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 또는 SNS(광진구청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구 소식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하는 구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유익했던 정보와 즐거운 소식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5G시대가 도래하면서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발맞춰 광진의 달라진 모습을 기자단이 널리 퍼트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