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20바로콜센터 120 Day 개최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120 Day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1.20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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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복·청렴·상담실천' 의지 다짐 행사
120바로콜센터 상담원들이 2020년 새로운 각오와 마음으로 시민행복,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사진=부산시)
120바로콜센터 상담원들이 2020년 새로운 각오와 마음으로 시민행복,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사진=부산시)

부산시는 20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120바로콜센터’ 상담원들이 2020년 새로운 각오와 마음으로 시민행복·청렴·친절상담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120 Day’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일자리, 환경, 교통, 문화·관광, 복지, 여권, 차량등록, 상수도 분야 등 시정과 관련한 문의전화에 대해 신속·정확·친절한 상담으로 시민 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는 ‘120 Day’는 120콜센터가 시민행복을 위한 상담품질 향상 노력과 새로운 각오로 친절상담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날로, 매년 120콜센터 전화번호(120)와 같은 숫자의 1월 20일에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통합민원과장을 비롯한 직원과 관계자, 120콜센터 상담사 등이 ‘시민행복·청렴·친절상담’ 실천을 다짐한다.또 지난해 상담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유공 상담사에 대한 표창 격려 및 상담사 역량강화를 위한 친절소양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눈으로 보는 ARS 시행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과 지능형 상담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상담사가 더 신속·정확한 상담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120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120콜센터는 시민과 함께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도입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