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성공기원 이벤트 ‘풍성'
부산시,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성공기원 이벤트 ‘풍성'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1.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LPGA 투어 등 챔피언십 대회 잇따라 개최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최 D-100일 마스코트 제막식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최 D-100일 마스코트 제막식. (사진=부산시)

부산시는 19일 오후 부산역 대합실과 광장 등에서 오는 3월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2020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공동위원장 오거돈 부산시장·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탁구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대표 출신 레전드’ 오상은(미래에셋대우)·김경아(대한항공) 코치가 영도구청 실업팀 선수들도 함께 참여한다.

아울러 현역 실업팀 선수를 비롯해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친선경기뿐만 아니라, 탁구공 던지기, 물컵 맞추기 등 이벤트 게임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레전드 선수 사인회, 동호인을 위한 원 포인트 레슨, 경품 증정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있다.

부산역을 오가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시민들은 가까이에서 탁구를 접하고 즐기면서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0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오는 3월 22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이상수·정영식·장우진·임종훈·안재현·서효원·이은혜·이시온·최효주·신유빈 선수의 출전이 확정됐다.

시 관계자는 “조직위원회와 함께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나가겠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