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농업기술센터 ‘2020 강소농’ 모집
대구 농업기술센터 ‘2020 강소농’ 모집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0.01.1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개선 실천교육으로 우수 농업경영체 육성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을 통한 농업인의 자율·자립 역량을 강화해 대구농업을 주도할 강소농 육성을 위해 경영규모는 작지만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이 높은 농업경영체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경영체가 스스로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농가 참여 학습 프로그램으로 전업농 미만의 중소규모 농가로 강소농을 선정한다.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필수로 수료해야 강소농 대상자로 확정되며, 선정된 농업경영체는 강소농 육성사업으로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전문기술 교육과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지원 등을 제공받게 된다.

올해 강소농 육성을 위한 기본교육을 1~2월 중 6시간정도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할 계획이므로 강소농 교육참여를 원한다면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거나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기본교육 전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솜결 소장은 “단계별로 차별화된 농가경영개선 교육을 통해 농가소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라며 “농업에 열정이 있는 젊은 농업인들이 강소농으로 많이 참여해 대구 농업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