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자원봉사센터-(사)이웃, 동행 약속
홍천자원봉사센터-(사)이웃, 동행 약속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12.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소외계층 지원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홍천자원봉사센터)
(사진=홍천자원봉사센터)

홍천군자원봉사센터와 사단법인 이웃이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강원 홍천군자원봉사센터와 자생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이 지난 11일 오후 (사)이웃의 사무실에서 홍천관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과의 동행과 돌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천군자원봉사센터의 조계춘 센터장, 엄광남 운영위원장, 조병길 사무국장이 참석했고 이웃은 박학천 이사장, 이학석 부이사장, 전상범 감사, 김효근 총무이사, 장정근 재무이사, 황점례 이사 등 10여명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상호 양 기관의 업무와 활동에 대한 소통과 함께 현 상황에 대한 인식제고와 복지사각지대 및 소외계층의 발굴·지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토론하는 등 발전방향 모색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편 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홍천군 관내 270여개 봉사단체가 등록돼 있으며, 이웃은 지난해 3월 자생봉사단체로 출범해 현재 230여명의 정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웃은 오는 17일 개최되는 '2019 홍천군자원봉사자대회'에 연탄 1만장 기탁과 홍천군 봉사자를 위한 경품을 협찬키로 하는 등 총 800여만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조계춘 센터장과 박학천 이사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조를 통해 체계적인 홍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와 나눔문화 확산의 동행을 시작한 만큼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안정적인 삶과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