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 2019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서울시자원봉사센터, 2019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 전상현 기자
  • 승인 2019.11.2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시청 다목적홀에서 수여식 진행

 

(사진=서울시청)
(사진=서울시청)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주도적인 활동으로 사회와 함께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관리자, 단체‧기관 132명을 선정하고, 29일 14시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수여식은 UN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12월5일) 주간을 기념하여 자원봉사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와 감사를 전하기 위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매년 진행되는 대표적인 행사다.

이날 표창을 받는 수상자는 개인으로 활동한 봉사자 94명, 자원봉사활동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단체 및 기관 19곳, 자원봉사 관리자 19명 등 총 132명이다.

표창 대상자는 자치구 자원봉사센터 및 관련 기관을 통해 추천 받았다. 이후 실질적인 기여도, 사회적 파급효과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서울시 공적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표창 수여식은 수상자의 공적을 공유하고 서로가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며, 음악 재능나눔 단체인 ‘아토 앙상블(ATO Ensemble)’과 ‘서초 기타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이 이어질 예정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을 통해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축하 인사를 전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사회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마다 항상 뒤에서 묵묵히 힘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자발적인 움직임이 갖는 힘이 우리 사회에 희망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jsh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