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읍·면 노인회 임원 간담회 개최
고흥, 읍·면 노인회 임원 간담회 개최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9.11.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되고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어르신들의 의견 청취
(사진=고흥군청)
(사진=고흥군청)

전남 고흥군은 27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임원과 16개 읍면 노인회장, 사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노인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27일 구에 따르면, 이 자리는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향상에 힘써온 군 노인회와 읍면 노인회 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노인복지정책 홍보 및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노인복지정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귀근 군수는 “우리군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향상 및 사회참여를 촉진하고자 애써주신 군노인회 임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고흥 발전에 대한 우리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수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장은 “노인복지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군수님께 감사드리며 처음으로 읍면 노인회장 등 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애로사항 등 의견을 제시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서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하여,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건강복지타운 건립과, 또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전천후 게이트볼장 5면(코트), 그라운드 골프장 조성 등을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체계적인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였으며, 또한 치매안심요양병원을 내년 초 완공 목표로 건립 중에 있다.

nj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