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여가정보에 5대 카테고리 더한 '라이프플러스 앱' 오픈
한화생명, 여가정보에 5대 카테고리 더한 '라이프플러스 앱' 오픈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11.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금융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는 당신의 일상이라는 주제로 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앱은 ‘ZUMO’라는 여행, 취미, 나들이 정보 등 트렌디한 정보를 엄선해 추천하는 여가 정보 큐레이션 앱에 이용자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것이다.

추가된 기능을 보면, 관심있는 콘텐츠 라인을 구독해 개인별 구독 리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구독 중인 콘텐츠만 한 화면에 모아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를 매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는 데일리 위젯 기능도 추가됐다. 날씨, 축제, 할인 정보 등을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마이라인 기능을 활용하면 북마크한 콘텐츠를 보기 쉽게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다. 콘텐츠를 주제별 폴더로 관리해 원하는 콘텐츠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다.

라이프플러스 앱은 금융, 건강, 일상, 자기계발, 여행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금융, 넌 Money’, ‘건강 이거 하나면 오케이!’, ‘일상에 힐링을 Plus’, ‘매일매일 자기발전소’, ‘여행가고 싶을 때’ 등이 그것이다.

형태 또한 기존의 정보를 나열하는 ‘리스티클’ 형태에 더해 영상, 음원, 블로그형 콘텐츠도 구현했다.

정혜승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LAB 소장은 “그동안 ZUMO 앱은 ‘즉시, 간단하고 쉽게, 광고 없는 콘텐츠 제공’을 핵심 서비스 모토로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앱으로 성장해왔다”며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통해 고객들이 앞선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