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중·고등학생들의 진학 설계를 위한 설명회' 개최
창녕군 '중·고등학생들의 진학 설계를 위한 설명회' 개최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11.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자녀가 함께 꼭 듣고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
(사진=창녕군)
(사진=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지난 18일 창녕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수능 이후 진학과 관련해 고민이 많아질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스타강사 초청 진학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19 군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이라는 제목으로 군 내 중·고등학생 및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EBS 진로진학 대표강사 김성길, 유웨이 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원 부소장 백승환,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 김명섭 강사를 초빙해 각 분야의 진학전문의 집중 심화특강을 들을 수 있었다.

이날 설명회에서  EBS 김성길 강사는 오는 2020년도 전반적인 입시 체계를 설명하고, 변화된 입시 상황에 맞추어 학생들이 진학 설계를 진행할 수 있는 특강을 펼쳤고 또한, 학부모가 자녀의 진학 준비 과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입시를 도울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유웨이 중앙교육평가 연구원 부소장 백승한 강사는 학생들의 성적을 분석해 진학 설계에 유리한 전형을 소개해주고, 전략적으로 성적을 관리할 수 있는 진학정보를 제공해 성적 및 진학 설계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 김명섭 강사는, 매년 서울대학교 진학률 7순위 안에 드는 명문 고등학교의 진학 상담부장으로서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작성법, 학생부 종합 전형설계 방법, 학교생활기록부관리 방법 등 수시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유익한 진학정보를 제공했다. 

한정우 군수는 “유명 진학 전문가의 특강으로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교육의 흐름에 맞춰 빠르고 전략적인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녕군 관내 학생들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않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녕/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