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와 MOU체결
경인여대,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와 MOU체결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11.15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공동운영 및 교환학생 추진 협약
경인여대-몽골 글로벌리더쉽대학교, MOU체결식. (사진=경인여대)
경인여대-몽골 글로벌리더쉽대학교, MOU체결식. (사진=경인여대)

 

경인여자대학교 류화선 총장은 15일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 총장 오트곤바트(Otgonbat Barkhuu)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교는 교육과정공동운영 및 교환학생 추진, 한국어 어학연수 등 다양한 국제교류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시에 위치한 명문 사립대학으로 의료, 경제 및 인도주의 분야의 10개 전공을 하버드 및 옥스퍼드 교육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45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미국 등 선진국으로부터 장학금을 받고 유학을 하는 등 몽골 대학 중 글로벌 교육에 선도적인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류화선 경인여대 총장은 "경인여자대학교는 몽골 학생이 110명이 재학 중이며, 몽골 국적 직원이 2명이나 근무하고 있다. 몽골 글로벌리더십 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지원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는 대학인 만큼 한국어 어학연수를 시작으로 1+1, 2+2 등 다양한 교육과정 공동운영 추진 등을 통해 양교가 상호 교류하고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트곤바트 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 총장은 “경인여자대학교가 몽골 라지브간디폴리텍대학교와 항공관광과 복수학위 제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에 놀랐으며, 경인여대와 함께 간호, 보육 분야 등에서 2+2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선진 교육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