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최우수기업 한자리…'2019 미디어경영대상' 개최
미디어 최우수기업 한자리…'2019 미디어경영대상' 개최
  • 나원재 기자
  • 승인 2019.11.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미래연구소, 경영지표 우수하고 사회적 책무 기여한 기업 선정
사단법인 미디어미래연구소는 5일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 미디어경영대상’을 개최했다. (사진=미디어미래연구소)
사단법인 미디어미래연구소는 5일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 미디어경영대상’을 개최했다. (사진=미디어미래연구소)

사단법인 미디어미래연구소(소장 김국진)는 5일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 미디어경영대상’을 개최하고 경영혁신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을 시상했다.

‘미디어경영대상’은 급변하는 미디어 산업에서 경영지표가 우수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무와 지속성장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부문별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2019 미디어경영대상’에서는 ‘미디어경영혁신상’, ‘CEO리더십상’과 더불어 부문별 최우수 미디어 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경영혁신을 달성한 기업에 시상하는 ‘미디어경영혁신상’은 ‘제이콘텐트리’가 수상했다.

제이콘텐트리는 탄탄한 자기자본비율을 바탕으로 기업 운영에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높은 매출액 영업이익율을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속 중인 것으로 평가됐다.

또 높은 사회적 가치 대응을 바탕으로 조직의 지속가능성에서 높은 점수 획득했다.

탁월한 리더십을 통해 해당 기업과 미디어 산업발전에 기여한 리더에게 수여하는 ‘CEO 리더십상’ 수상자로 ‘스튜디오드래곤’ 최진희 대표가 선정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모든 재무지표가 업계 평균을 상회하고 안정적인 재무성과와 높은 성장률을 나타냈다. 또 사회적가치 평가 결과, 사회문제 해결과 혁신,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나타냈다.

이와 함께 부문별 최우수 미디어 기업으로는 방송플랫폼 부문 LG유플러스, 콘텐츠 부문 CJ ENM, 영화부문 CJ CGV, 홈쇼핑부문 홈앤쇼핑, 지상파방송부문 kbc광주방송, MCN 부문 아프리카TV, PP부문 티캐스트가 선정됐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