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화촌면, 면민의 날‧노인의 날 행사 개최
홍천군 화촌면, 면민의 날‧노인의 날 행사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11.0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장학금 전달…송아지 릴레이 행사도 전개
1일 제17회 홍천군화촌면민의날 및 제23회 노인의날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은 2019 면민대상 수상자들.(사진=조덕경 기자)
1일 제17회 홍천군화촌면민의날 및 제23회 노인의날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은 2019 면민대상 수상자들.(사진=조덕경 기자)

홍천군 화촌면은 1일 오전 11시 화촌면 체육공원에서 제17회 면민의 날 및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화촌면 민・관・군 화합의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화촌면 민.관.군 면민이 다함께하는 한마당 잔치를 통해 주민 화합 과 자긍심을 도모하고 위해 개최했으며 김명겸의 사회로 강은수 화촌면 이장협의회장의 내빈소개와 최범석 체육회 상임부회장의 개회선언, 김송강 화촌면노인회장의 노인강령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17회 화촌면민의 날을 맞아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에 공헌한 노인복지유공자 군수표창 이상달(내삼포리), 노재익(굴운리), 김영진( 외삼포2리노인회) 구로고 나오미(성산1리)씨에게 면민대상을 수여했다.

이어 박순자 화촌면장의 대회사와와 이상섭 노인회 화촌면분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허필홍군수의 격려사와 이형주 노인지회장의 격려사가 이어졌고 김재근 군의장의 축사와신도현 도의원.이호열 군의원의 축사가 진행 되었다.

지난 2010년부터 송아지 릴레이 전달식으로 이진영(외삼포2리)가 2두와 사재하(장평2리)1두 기증으로 농업경영인회와 군업1리에 전달했다.

이어 1사1촌 아시아나 항공은 2008년부터 매년 홍천군에 어려운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고 지금까지6천500만원에 이르며 마을회관 생활용품 농작물 직거래.농촌일손돕기등 외삼포2리와 끝임없는 교류를 하고 있으며 이날 조영석 상무가 직접 참석하여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순자 면장은 대회사에서“ 이웃과 함께 어울려지는 오늘축제는 면민이 행복하고 편안한 축제의 장이 되시고 우리 화촌면은 풍부한 자연자원과 동홍천 lc 좋은입지여건과 연결한 발전방향을 면민여러분과 구상하고 계획해 어르신이 편안하고 면민모두가 행복할수있도록 면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필홍 군수는 격려사 에서“화촌면민을 주인으로 잘존중하고 잘섬기며 불편함이 없도록 행복할수있도록 화촌면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