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자치회관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성북구 '자치회관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10.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댄스·뮤지컬·난타·기타연주 등 열띤 경연
(사진=성북구)
(사진=성북구)

서울 성북구가 지난 29일 성북구민회관에서 '2019 자치회관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17회를 맞이한 이번 경연대회는 성북구 개청 70주년과 맞물려 무대가 더욱 화려했고 경쟁도 치열했다. 성북구 20개 각 동의 명예를 걸고 참여한 참가자와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경연장을 찾은 응원단의 열기 때문에 구민회관은 내내 뜨거웠다.

무대 위에서는 K-POP댄스, 뮤지컬, 난타, 기타연주 등 열띤 경연이 이어졌고, 경연장 입구에서는 수강생의 미술작품과 서예작품이 방문객의 눈길을 붙잡았다.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해 이웃의 장기자랑을 함께 체험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20개 동 별 특화사업 전시를 통해서는 성북구 자치회관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동별 특성에 맞게 진행한 3D프린터 체험교실, 작은 농장 가꾸기, 어르신 스마트폰 교실 등에 호기심이 집중되었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으뜸상 수상을 한 장위1동 힙합에어로빅팀은 역동적이며 흥겨운 무대로 다른 동의 응원단까지 매료시켰다. 그 외 참가팀도 수상과 관계없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동네스타의 면목을 아낌없이 보여줬다.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구청장 재임 전 성북구 구의원, 시의원을 거치며 십 수 년 간 자치회관프로그램 경연대회를 참관했지만 올 해 만큼 치열한 대회는 없었던 것 같다”면서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과 관계자의 열정과 노력이 역대급 대회로 만들어 주셨고 주민은 함께 웃고 즐기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