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광장 일대서 ‘2019 서울김장문화제’ 개최
서울시, 서울광장 일대서 ‘2019 서울김장문화제’ 개최
  • 전상현 기자
  • 승인 2019.10.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1일부터 3일까지 서울광장 무교로 일대에서 ‘2019 서울김장문화제’가 개최된다.

‘2019 서울김장문화제’에서는 나눔과 지역상생을 주제로 350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 김장을 담그는 ‘김장나눔’이 열리고, ‘김장에 관한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김치뮤지엄’, ‘완성김치부터 김치재료까지 살 수 있는 김치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참가하는 시민들은 김치 장인들이 만든 김치를 구매할 수 있는 ‘김치마켓’과 김치를 활용한 이색 요리를 판매하는 ‘김치푸드트럭’을 통해 본격적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풍성하고 든든하게 김장 준비를 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서울김장문화제에서는 ASF(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으로 어려움에 처한 한돈농가를 위해 응원 캠페인과 시식 이벤트가 진행되며, 무교로에서는 한돈(국산 돼지고기)을 50% 이상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한돈 농가 돕기 판매행사’가 진행된다.

‘서울김장문화제’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김장문화제 운영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올해는 국내외의 어려운 경제사정과 여건 속에서도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더해 서울김장문화제를 준비하였다”며 “서울김장문화제는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글로벌 겨울 축제로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여러분 모두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sh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