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광진구 '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10.2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산문 부문…당일 발표 글제 바탕 작성 제출
서울 광진구가 오는 26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 을 개최한다.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오는 26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 을 개최한다.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백일장은 지난 1996년에 처음 시작돼 올해 24회째 이어지는 구의 대표적인 가족 축제로, 가족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구민의 숨은 글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부문은 시와 산문 부문이며 참가대상은 구민으로 초등부와 일반부(중학생 이상 청소년 및 성인)로 나눠진다. 참가방법은 시와 산문 중 하나를 선택해 당일 발표되는 글제를 바탕으로 원고 작성 후 시간에 맞춰 제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제출된 원고는 광진문인협회 소속 심사위원 4명의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대상별로 각각 장원 1명, 준장원 2명, 가작 2명 등 총 20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 작년부터 시행된 3·5행시 부문은 구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5행시 각 6명씩 총 12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팝페라 공연, 삐에로 벌룬쇼, 매직쇼, 레크리에이션, 경품권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친다.

이와 함께 여성가족박람회도 열린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 소속 5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엽서 만들기 △가족가훈 만들기 △화분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헤나스티커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및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백일장에 사전 참여접수를 하지 못한 구민은 당일 오전 9시40분부터 행사장 내 부스에서 현장접수를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정복지과 또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올해 광진가족 백일장에도 많은 구민분들이 참가하셔서 문학적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또 온 가족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