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19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실시
한화생명, 19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실시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10.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2019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한화생명은 오는 29일 오후 3시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영업관리, 경영지원, 글로벌, 상품계리, 자산운용, 디지털 등 총 6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초 입사하게 된다.

서류심사가 면제되는 특별전형도 있다. ‘한화생명 63초 자기소개 동영상 특별전형;은 지원자가 직접 제작한 63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서류심사를 대체한다. 이는 최근 탈스펙 트렌드를 반형한 전형으로 지원자는 자기소개서 대신 자신만의 방식으로 지원동기, 직무 관련 역량, 입사 후 포부 등을 동영상을 통해 표현하면 된다.

또 한화생명과 관련한 행사와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지원자들에게도 동일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한화생명 글로벌 인턴십 중 활동 우수자 등은 입사 서류 제출 시 서류심사 없이 바로 실무면즙의 기회가 제공된다.

임석현 한화생명 인사팀장은 “젊은 한화의 미래금융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일반직 신입사원 전형과 별도로 채용 연계형 인턴 전형을 실시한 바 있다. 지난 8월 한 달간 배치돼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인재들은 임원면접을 거쳐 지난 9월 말 최종합격 통보를 받았다.

jhuyk@shinailbo.co.kr